-
아침형 인간 ☀️
코로나가 시작이 된 이후에, 저의 하루는 보통 점심 쯤 시작이 되었던 것 같아요.
굳이 아침에 일어나지 않더라도 필요한 공부나 일정이 있으면 생각보다 잘 해냈고, 그런 시간이 누적되면서 아침에 일어날 필요성을 크게는 못느꼈었는데요.
최근에는 주어진 과제나 일정이 바빠짐에 따라 나만의 시간이 없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고요.
생각정리를 하면서 썼던 TIL도 바쁘다는 이유로 노션 프로젝트부터는 제대로 쓰지도 못했고, 휴식은 종종 취했지만 뭔가 머리를 정리한다는시간을 가지지는 못한 느낌이 강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벽 4시에 일어나서, 명상도 해보고, 달리기를 하러 나갔다 오고, 지금은 씻고 글을 정리하고 있는데요 :).
확실히 에너지가 넘치는 것 같고, 이렇게 여유를 내서 글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얼만큼 이렇게 일어날 수 있을지는 장담할 수 없지만, 최대한 [ 이른 기상 -> 명상 -> 달리기 ] 루틴을 유지 해보려고 합니다!
목적이 뭘까? 🤔
어떤 일을 시작하면, 머리 속에 드는 생각은 "끝내야 한다" 인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저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단순히 끝내는 것에만 초점을 맞췄고, 당연스럽게도 완료에 가까워짐에 따라 의지가 약해진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SCSS 과제로 [ 유튜브 및 희망 홈페이지 클론 ] 이라는 2가지 목표를 받았는데요. 그 중 유튜브만 완성을 했습니다..😄
당연히 과제를 했는지? 라는 것만 바라본다면 분명 아쉬운 결과이겠지만, 덕분에 하나의 주제를 더욱 더 깊게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과제를 줄여서 시간을 얻는다" 라는 생각 보다는, "하나를 온전히 끝날 때까지는 다른 것을 하지 않겠다" 라는 마음을 가지고 임했습니다. 덕분에 기대 이상의 결과물을 만들었고, 혼자서 만들면서 CSS와 SCSS 모두와 더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는 시간적인 여유를 두어서, 주어진 과제를 높은 완성도로 만드는 사람으로 성장 해보겠습니다bb 🌟
'무념무상 생각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2021년 9월 9일 (2) 2021.09.09 [TIL] 5주차 회고 (0) 2021.09.06 [ TIL ] 2021년 8월 24일 ( short ) (0) 2021.08.24 [TIL] 데브코스 3주차 회고 (4) 2021.08.20 [TIL] 2021년 8월 19일 (0) 2021.08.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