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IL] 2021년 5월 21일 금요일

    2021. 5. 21.

    by. KimBangg

    [1] 어떻게 보다는 왜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자세를 가져야할까? 

     

    요새 들어서 생각 하는거지만 "어떻게 개발자가 되지?" 에 대한 고민을 하는 것보다는 "왜 내가 개발자가 되어야하지?" 에 대해 질문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한 점에서, 개발자들이 작성하는 자기소개서는 여타 다른 직무의 자기소개서보다 조금은 더 솔직하게 작성이 가능하고, 선발 시 많은 부분을 차지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 뇌피셜 입니다. 저는 모든 직업과 그 역할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 )

     

    그렇다면 나는 왜 개발자가 되어야만 하는가?  이야기 해보자면  아래의 3가지 정도 일 것이다.

     

    1) 궁금한 것이 많은데, 이를 해결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2) 관심이 있는 영역에 대해서는 꾸준히 학습 하는 것을 좋아한다.

    3) 다양한 해결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실행 하려고 한다.

     

     

    물론 이정도로 굳이 개발자가 될 수 있고, 되고 싶다고 어필 하는 것은 다소 어패가 있지만 글 이외의 나머지 것들 ( 코드, 깃헙, 블로그 ) 들이 이러한 내용과 합쳐져 빛을 내는게 아닐까 싶다.

     

    결과적으로 나는 어떻게든 "좋은" 그리고 "훌륭한" 개발자가 되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