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1년 8월 9일
코어 타임 전 🙋🏻♂️
오늘도 또터디
오늘도 11시 스터디로 하루를 시작을 했습니다~~ :D
주말에 바쁜 분도, 저처럼 편안하게 휴식을 한 분들도 계셔서 그런지 이야기 할 내용이 크게 많지는 않아서 근황 Talk 만을 하고 마무리 했습니다.
미리 수업을 듣자 ;D
오늘은 특강이나 멘토링 등 강의에 온전히 집중이 어려울 것 같아서, 미리 강의를 들었습니다.
선협님의 기본 자바스크립트 강의에서 마지막으로 "에디터 구현" 을 실습 했는데, 역시 만드는 것이 이론만 배우는 것보다는 그래도 재미있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유인동 강사님의 함수형 프로그래밍을 오늘부터 시작했습니다~~ !!
코어 타임 ing 🏃🏻
특강
처음에는 마르코 멘토님의 "스터디 운영법" 을 시작으로, 이어서 썬 매니저님의 노션 특강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D .
노션을 잘 쓰고 싶다는 생각으로, 데브코스 첫째 날 장난 삼아서 던진 이야기가 특강까지 된다는 점에 신기했고 ! 노션에 대한 두려움(?) 이 다소 없어졌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후에 작성법을 조금 더 자세히 터득해서 "포트폴리오" 작성에 응용 해야 겠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bb.
멘토링
오늘은 론님과의 커피 챗이 1시간 넘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짧은 시간을, 질문을 중심으로 진행이 되어서 다소 딱딱함이 남아있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오늘은 마이크를 모두 키고 소통을 하면서 더욱 더 친밀해졌다 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멘토링을 통해 "직접" 전해주시는 이야기 외에도, [ 코드리뷰, 학습 방법, 성장 과정 ] 등의 이야기를 통해 간접적으로 도움을 받는다는 생각을 많이 가질 수 있었습니다.
매운맛 리뷰로 유명하다고 했지만,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꼼꼼히 찾아주시고, 어려운 질문도 척척 받아내주시는 멘토님에게 무한한 감사를..🤟🏻
함수형 프로그래밍
자바스크립트에서 함수형 프로그래밍을 "어떻게 구현 할 수 있는지?" 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배운 하루였습니다.
좋은 설명을 통해 이해는 쏙쏙 됬지만, 사실 함수형 프로그래밍이라는 패러다임이 왜 필요한지에 대한 이해가 완전히 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주에 강의 외에도, 다른 패러다임과의 차이점을 코드를 작성하는 방식을 통해서 확실히 이해하고 필요시 사용하는 능력을 갖추고 싶습니다 :D.
https://kimbangg.tistory.com/292
코어 타임 끝 😴
데브코스에 참여 하게 되면서,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으로 느껴지는 사실이 있다면 "할당량" 이 정해져 있다는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시간이 주어지는대로 최대한 많이 하려고 했다면 지금은 "수업은 다 들었으니까" 라는 생각을 가지며 안도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지금은 대충 살고 있을까..? 생각해보면 그건 또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공부의 시간은 상대적이고 어쩌면 부족한 점이 동료들보다 더 많다고 느껴지기에 [ CS, 알고리즘 ] 에 대한 학습을 위한 나만의 코어타임을 따로 정해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장 내일부터 시작 해야하니까, 스터디가 없는 날은 11시부터 2시간정도 하면 어떨까 생각하며 오늘 하루를 마무리 해보겠습니다 !